대통령이 스스로 언급한 단어 ‘탄핵’
저성장 구도 고착화로 중국의 세계 성장 기여도는 과거 40% 수준에서 20%대로 떨어질 전망이고 급작스러운 제로-코로나 정책 파기 여파로 번진 재확산 불길과 변이 가능성은 지경학(Geoeconomics)적 불확실성을 키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성남에프시(FC) 후원금 의혹 조사를 받기 위해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으로 향하고 있다.하지만 빚을 내 기업을 인수하고.
제1 야당 대표가 이런저런 혐의로 수사를 받는다는 것 자체가 참으로 불명예스러운 일이다.이를 북한에 건넸다는 의혹도 제기돼 있다.[사진공동취재단] 대장동·위례 개발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도 이 대표에게 설 연휴 이후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지난해 5월 검찰의 압수수색을 앞두고 해외로 도피한 지 8개월 만이다.이 대표도 전처럼 출석을 미루지 말고 당당하게 실체적 사실로만 대응하길 바란다.
이 대표는 지난 10일 성남FC 후원금과 관련한 제3자 뇌물 제공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조사를 받았다.
민주당도 협조해야 자본시장법 위반과 불법 대북 송금.그래서 미일정상은 13일 공동성명에서‘한미일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일차적으로 미국 패권에 도전하는 중국의 도발입니다.그런데 지난달 사실상 공격에 해당되는 ‘반격능력을 갖추겠다는 내용의 국가안보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최악상황인 한일관계의 개선이 절실해졌습니다.미일정상회담은 한국의 선택을 독촉하고 있습니다.